봄에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를 대비하기 위해 미리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외출을 안할 수는 없는지라 밖에 나갈 때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오늘은 샤오미에서 출시한 유해물질 방지 마스크 에어팝(Air Pop)을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샤오미 미세먼지
방지마스크 에어팝
샤오미 마스크 에어팝은 샤오미 에어웨버(Airwear)의 2세대 제품입니다. 일반 보건용 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력을 크게 기대할 수 없기때문에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전용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더군요.
샤오미 에어팝 마스크는 F95의 고효율 보호필터가 장착되어 미세먼지가 많은 날, 공기 중에 있는 미세한 유해물질을 약 99.97%의 차단효율을 가진다고 합니다.
필터는 교체식으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극세사 재질로 만들어진 외피에 내피(필터)를 부착하여 사용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터는 360도 실링구조로 마감이 되어 있어 여과되지 않은 공기를 마실 염려도 없습니다. 확실히 평소 익숙한 일반 마스크와는 구조와 사용방법이 다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극세사 재질의 외피는 가벼워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항균 및 방수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외관적으로는 조금 생소한 것이 사실이긴 합니다. 많은 분들이 즐겨쓰시는 일회용 마스크나 패션마크스와는 디자인이 확실히 거리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에어팝 마스크의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Design Award 2017에서 대상에 선정되었다고 하더군요. 또한 2000여명의 아시아인의 얼굴을 분석해 아시아인에 적합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