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의 열기가 전해지고 있는 2018년. 얼마남지 않은 올림픽으로 아쉬운 것도 잠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 많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월드컵이 시작되면 응원의 열기가 다시 한 번 한반도를 뒤덮을 듯 합니다. 오늘은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우리나라가 속해 있는 F조의 조편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우리나라 조편성
F조 조편성 : 독일, 멕시코, 스웨덴, 대한민국
먼저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의 우승국가, 피파랭킹 1위의 독일. 명장 뢰브 감독의 지휘 아래 여전히 우승후보로 가장 먼저 거론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중남미의 전통 강호 멕시코가 F조에 속했습니다. 피파 랭킹 16위의 멕시코 대표팀은 연속 6번을 16강에 오를 정도로 월드컵에서 강한 면모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럽국가 중 그나마 약체라고 평가받는 스웨덴이 F조에 속했습니다. 강호들이 즐비한 유럽에서 조금 약하다고 해도 피파랭킹 18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웨덴도 힘든 상대가 될텐데요. 최근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대표팀 은퇴로 약간의 전력 누수가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피파랭킹 59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열세인 것은 분명합니다. 2002년 그 때의 기적이 다시 재현될지 알 수 없지만, 좋은 성적을 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우리나라 경기일정
우리나라의 첫경기는 스웨덴과 6월 18일, 오후 9시
두번째 경기는 멕시코전 6월 24일 자정
마지막은 독일전으로 6월 27일 오후 11시에 시작됩니다.
나머지 전체국가의 조편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