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스포츠

2018 러시아월드컵 앞둔 현시점 피파 랭킹 TOP 10, 대한민국은?

by 별통 2018. 5. 22.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이제 한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러시아 월드컵은 2018년 6월 14일에 개최하여 약 한달간 진행됩니다. 세계인의 축제답게 많은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월드컵을 앞둔 현시점의 각국의 피파 랭킹(FIFA Ranking)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2018년 5월

피파랭킹 순위 TOP 10



1위. 독일

Germany

러시아월드컵 F조


우승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독일이 월드컵을 앞둔 시점에서 굳건히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같은 조인 F조에 편성되었습니다. 뢰브 감독의 지휘 아래 2014 브라질 월드컵의 디펜딩 챔피언 다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우리나라의 독일전인 무척이나 기대되는군요.




2위. 브라질

Brazil

러시아월드컵 E조


삼바축구 브라질도 피파랭킹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독일과 마찬가지로 명실상부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브라질은 상대적으로 약체라 할 수 있는 스위스, 코스타리카, 세르비아와 함께 E조에 편성되어 무난하게 조 1위로 본선에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3위. 벨기에

Belgium

러시아월드컵 G조


몇 년전부터 벨기에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피파랭킹 3위에 랭크된 벨기에는 유럽의 강호 잉글랜드와 함께 G조에 편성되었는데요. 삼사자 군단, 잉글랜드는 어린 선수 위주 차출하며 반전을 꽤하고 있죠. 어쨋든 약체로 평가받는 파나마, 튀니지와 함께 G조는 벨기에와 잉글랜드의 1, 2위 다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위. 포르투갈

Portugal

러시아월드컵 B조


피파랭킹 4위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끄는 포르투갈입니다. 시즌이 끝난 지금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포르투갈과 스페인이 함께 B조에 포함된 터라 챔스 결승이 끝나면 이들은 적으로써 마주해야 하겠군요.




5위. 아르헨티나

Argentina

러시아월드컵 D조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가 피파랭킹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함께 역대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는 메시는 그 커리어도 화려하지만, 아쉽게도 국가대표로써 메이저 대회 우승컵을 들어올린 경험은 아직 없지요. 그것이 이번 러시아 월드컵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6위. 스위스

Switzerland

러시아월드컵 E조


5월 피파랭킹 6위는 스위스. 스위스 대표팀은 최근 몇 년 동안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며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다만,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브라질과 한 조에 배치되어 본선진출을 위해 조 2위를 노릴 것 같군요.




7위. 프랑스

France

러시아월드컵 C조


피파랭킹은 7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프랑스 대표팀도 명실상부 우승후보라고 할 수 있는 팀이죠. 상대적으로 유리한 시드에 배정되어 무난하게 본선에 진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8위. 스페인

Spain

러시아월드컵 B조


한 때 주춤했던 스페인 대표팀. 하지만, 우승후보 독일과의 평가전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여전히 그 위용을 과시했는데요. 이번 러시아월드컵에서 무적함대의 명예를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9위. 칠레

Chile

러시아월드컵 예선탈락


2016, 2017년 코파 아메리카에서 2연패하며 남미의 강호로 자기매김한 칠레. 하지만 아쉽게도 남미 조별예선에서 탈락하는 큰 이변이 있었는데요. 이번 월드컵에서 칠레로 볼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10위. 폴란드

Poland

러시아월드컵 H조


피파랭킹 10위는 얼마전 우리나라와 평가전을 가졌던 폴란드입니다. 패하긴 했지만, 후반적에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2-3의 스코어로 우리나라의 저력도 충분히 보여주었는데요. 일본과 함께 H조에 편성된 폴란드는 콜롬비아와 1,2위 싸움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우리나라는?



61위. 대한민국

Korea Republic

러시아월드컵 F조


월드컵을 한달여 남긴 시점에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피파랭킹 6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같은 조에 편성되어 있는 독일(1위), 멕시코(15위), 스웨덴(23위)에 비해 객관적 전력이 열세인 것은 분명한 듯 합니다. 그래도 피파랭킹이 전력을 평가하기는 어려운 것은 분명할 뿐더러, 우리선수들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그에 상응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