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비트코인 10%이상 급등 800만원대 돌파, 주요 가상화폐도 호황

by 별통 2018. 7. 19.

- 가상화폐 호재 소식에 영향

- 비트코인, 800만원대 돌파

- 이더리움·리플도 덩달아 상승



폭락 이후 점차 기세가 사그라들던 가상화폐 시황에서 비트코인 시세가 한 달여 만에 다시 800만원대를 돌파했습니다.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발표 등 호재에 따라 상승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19일 2시기준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에 나타난 비트코인 시세는 8,318,000원으로  10% 이상 상승했던 어제에 이어 계속해서 오르는 추세입니다.


이는 글로벌 금융기관 및 기업 등에서 가상화폐에 관련된 우호적인 발표에 따라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국제금융시장을 감시하는 금융안정위원회(FSB)가 가상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내용의 보고서를 냈으며, 글로벌 금융그룹들이 친가상화폐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등의 가상화폐 시장에 좋은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 블랙록은 16일(현지시각)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연구를 시작했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그 동안 가상화폐에 관해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던 래리 핑크 CEO의 태도변화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국제 시장에서 심리적 저항선이었던 6800달러를 뚫자 매수세가 밀려들어왔다는 분석도 있었습니다.


비트코인 호황에 힘입어 이더리움·리플·이오스 등 주요 가상화폐들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