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이슈

일본 폭우 이어 '엎친데 덮친격', 지바현 규모 6.0 지진 발생

by 별통 2018. 7. 8.

- 일본 폭우 이어 "엎친데 덮친격"

- 지바현 규모 6.0 강진 발생


(출처 : 기상청)


일본 서남부 지역의 유래없는 폭우로 인해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규모 6.0의 강진까지 엎친데 덮친격으로 일본을 강타했다고 합니다.


일본 히로시마현, 에히메현, 오카야마현 등 일본의 서남부 지역에 이틀 동안 최고 650mm의 비가 쏟아져, 홍수와 산사태 등이 잇따르며 침수피해가 발생했는데요. 현재까지 최소 49명이 사망하고, 5명이 중태, 48명이 실종된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7일 20시 23분경 일본 동부 지바현(혼슈) 근해에서 규모 6.0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진원은 치바현 지하 66km이며, 지바현에서 진도 5.0의 흔들림이 관측되었습니다. 이 지진으로 도쿄와 요코하마 등 수도권 지역에서도 진도 3-4의 흔들림이 관측되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아직까지는 없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당국은 이번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발생가능성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진 발생 소지는 충분하기 때문에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일본 지진으로 인한 국내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지진이 우리나라에서 잦은 빈도로 발생하고 있고, 또한 일본 오사카에서도 얼마전 큰 지진이 발생한 바 있으므로, 지진발생에 대한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