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서 반려견 '와이어리스 목줄' 특허 취득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줄이 없는(Wireless)' 반려견 목줄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삼성전자가 취득한 특허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술에 기반한 원격 동작·방향 제어기기'라는 이름의 '가상 개목줄(Virtual Dog Leash)'에 관한 것이라고 하더군요.
일반적으로 반려견 목줄이라고 하면 반려견 목걸이와 주인의 손잡이 사이에 줄이 연결되어 있어 반려견의 행동반경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일 텐데요.
삼성전자가 취득한 '가상 반려견 목줄'은 줄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줄이 없는 목줄로 어떻게 반려견의 행동을 제지할 수 있을까요.
반려견 목에 장착하는 장비인 전자 목줄(스마트 칼라)에 여러 개의 센서가 달려 있으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달되는 전자신호에 의해 힘을 발생시키는 원리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목줄을 당기는 듯한 동작을 취하면 실제 목줄을 사용할 때와 비슷한 강도의 힘이 반려견의 목에 전달되어 반려견의 행동을 제어하는 방식이라고 하더군요. 특히 힘의 방향과 강도도 조절할 수 있으며, 반려견이 주인과 멀리 떨어지면 별도의 신호를 통해 반려견이 더 멀리 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느낌인가 봅니다)
언제쯤 상품화되고 보편적으로 널리 사용될 지는 두고봐야겠지만, 목줄이 장애물과 엉키거나 목줄로 인해 타인에게 줄 수 있는 불편함은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려견도 좀 더 자유롭게 산책시킬 수 있고 말이죠.
물론, 그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또 다른 문제에 대한 대비는 필요할 듯 합니다. 주인의 미숙한 조작이나 사용중 배터리 방전 등으로 새로운 피해가 생길 수도 있으니 말이지요. 이런 문제만 대비가 된다면 확실히 대단히 획기적인 기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쨌든 이런 획기적인 발명품으로 인해 세상이 매우 빠르게 변하는 것 같습니다. 와이어리스 목줄이라는 획기적인 기술이 세상을 또 얼마나 발전시킬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 삼성전자의 와이어리스 목줄 특허 취득 소식이었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