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리스 카메라의 장점은 DSLR 카메라보다 비교적 작고, 가벼운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들고 다니며,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 미러리스 카메라를 찾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휴대가 용이하면서도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캐논의 하이엔드급 미러리스 카메라 Cannon EOS M6를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캐논 EOS M6
제품리뷰
캐논 EOS M6는 배터리를 제외한 무게가 약 343g, 배터리를 포함하면 약 390g, 15-45mm 렌즈 장착시 약 500g으로 휴대에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경량을 내세운 다른 보급기 미러리스 카메라에 비해 비교적 무거운 무게지만 성능을 감안하면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입니다.
꽤나 가벼운 무게임에도 처음 손에 쥐었을 땐 조금 묵직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거운 것을 많이 들고 다니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DSLR보단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호하는 저로써는 적당한 무게감과 손에 감기는 그립감이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바디의 사이즈는 약 112 x 68 x 44.5(mm)로 한 손으로도 쉽게 잡을 수 있는 크기이며, 작은 가방에도 넣을 수 있어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휴대하기 좋은 크기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 이렇게 두가지로 출시되었지만 화이트 색상도 최근에 새롭게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실버 색상이 묘하게 끌려서 선택을 했습니다. 고전적인 느낌이 들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이 매력적이더군요.
3인치 틸트 LCD 디스플레이는 위로 약 180˚, 아래로 약 45˚까지 회전이 가능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촬영이 용이하며, 셀프 촬영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3개의 다이얼과 컨트롤 휠이 사용자의 조작을 더 손쉽게 도와주며, 수동 팝업방식의 플래시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캐논 EOS M6는 약 2,420만 화소의 CMOS 센서와 DIGIC7이 탑재되어 있으며, ISO 25600까지의 고감도를 지원하여 섬세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60p의 Full HD를 지원합니다.
위의 사진은 캐논 EOS M6로 촬영한 이미지입니다.
이상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 EOS M6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