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조금은 급하게 준비하는 바람에 삼각대를 따로 사러나갈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동네에 있는 다이소 매장에 방문해서 저렴한 삼각대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다이소 삼각대를 리뷰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저렴한 삼각대를 찾는다면?
다이소 3단 삼각대
가방에 들어갈 정도의 휴대성과 가벼운 무게를 가진 삼각대를 찾다보니 다이소에 있는 3단 삼각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삼각대의 다리를 모두 접었을시 길이는 약 29cm로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길이를 최대로 늘리면 약 66cm의 긴 삼각대가 되죠. 그러면서도 295g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 들고 다니기에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상자를 개봉하고 보면 구성품은 매우 단순합니다. 삼각대와 삼각대에 마운트를 할 수 있는 스마트폰 고정대가 전부죠.
삼각대는 콤팩트 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 등 어느 정도 가벼운 무게를 지탱하기에는 어려움이 없어 보입니다. 다만, 저렴한 녀석이다 보니 DSLR처럼 무거운 카메라를 거치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함께 포함되어 있는 휴대폰 고정대를 마운트하면 스마트폰도 문제없이 거치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에 있는 수포를 맞추는 것으로 카메라의 수평을 맞출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삼각대이다 보니, 각도를 조정하는데 큰 한계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각도 조절은 생각보다 범위가 넓은 듯 합니다.
원하는 각도를 맞춰놓고 스마트폰 전용 블루투스 리모콘을 따로 구매하여 이용하면 얼마든지 셀프카메라를 찍을 수도 있습니다.
싼 제품인만큼 삼각대의 내구성에 대해서는 크게 기대하진 않고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여행을 하는동안 큰 불편함 없이 유용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인터넷, 혹은 시내로 삼각대를 구매하기가 어렵거나, 저렴한 제품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다이소 3단 삼각대가 충분히 가성비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5000원짜리 값싼 제품이라는 점을 감안하고 구매한다면,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