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의 위기 속에 혼자 남겨지다, 1인 재난/생존 영화 추천 #1

사람이 없는 곳에 홀로 남겨지면 외롭고, 무서운 생각이 들게 됩니다. 게다가 홀로 남겨진 그 상황이 극한의 위기에 처한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오늘은 극한의 상황의 상황에 홀로 남은 주인공의 생존기를 담은 1인 생존영화 몇 가지를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극한의 상황에 혼자 남겨지다,

1인 생존영화 추천 #1



1. 캐스트 어웨이

(Cast Away)

2000년 개봉, 드라마, 미국

143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 톰 행크스


무인도에 표류하게 된 주인공(톰 행크스)의 생존을 위한 사투를 그린 이야기. 꽤나 오래된 영화지만 생존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보고 넘어가야할 영화가 아닌가 싶다. 무인도에 홀로 남겨진 4년간의 생존과 탈출을 위한 투쟁을 아주 잘 표현한 영화.



2. 언더 워터

(The Shallows)

2016년 개봉, 드라마/스릴러, 미국

86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 자움 콜렛 세라

주연 - 블레이크 라이블리, 오스카 자에나다


의대생인 여주인공 낸시가 멕시코의 한 해변에서 서핑을 즐기던 중 무언가의 습격을 받고, 근처의 암초로 겨우 피신하게 되는데.. 해변까진 고작 200미터. 하지만 만조가 되면 암초는 바다에 잠긴다. 고립된 공간 속, 극한의 상황에서 탈출을 감행해야 하는 주인공의 생존기.



3. 127시간

(127 Hours)

2011년 개봉, 드라마, 미국, 영국

94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 대니 보일

주연 - 제임스 프랭코


미국 유타주 블루 존 캐니언으로 홀로 등반에 나선 주인공이 암벽에 팔이 짓눌려 조난되고, 움직일 수도 없이 고립된 주인공이 소지하고 있는것은 로프, 무딘 등산칼, 500ml 물 한병 뿐. 사람이 찾지 않는 곳에서 오지도, 가지도 못 하는 상황에 놓인 한 남자의 127시간 사투기.



4. 마션

(The Martian)

2015년 개봉, 어드벤처/SF, 미국

142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 리들리 스콧

주연 - 맷 데이먼, 제시카 차스테인


화성을 탐사하던 중 모래폭풍을 만난 탐사대. 그 와중에 팀원 중 한명이 사망했다고 판단한 탐사대는 그를 남겨두고 떠난다. 화성에 홀로 남겨진 주인공이 살아남을 방법을 찾으며, 탐사대는 그를 구출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공개된 이후에 전세계적으로 큰 호평을 얻은 영화.



5. 터널

(Tunnel)

2016년 개봉, 드라마, 한국

126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 김성훈

주연 - 하정우, 배두나, 오달수


집으로 가는 길, 갑자기 무너져 내린 터널 안에 홀로 갇히게 된 한 남자(하정우)의 깜깜한 어둠 속 생존을 위한 투쟁을 그린 이야기. 일상에서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재난을 소재를 뛰어난 연출력과 작품성으로 표현한 영화.




지금까지 극한의 위기 속에 홀로 생존하는 1인 생존영화 5편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1인 생존/재난 영화 추천 두번째 편▼]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문화·연예/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