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여행을 갈 때면 이것저것 챙겨갈 것이 많습니다. 별로 챙길 것이 없다라고 생각하다가도 막상 출발하기 전, 짐을 싸면 은근히 짐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수납공간이 여유로운 캐리어를 찾게 됩니다. 많은 캐리어들 중에 오늘은 가성비로 유명한 샤오미(Xiaomi) 캐리어 미 트롤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샤오미 캐리어
미 트롤리 90포인트
캐리어를 고를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부분은 역시 '튼튼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납공간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도 내 짐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튼튼함'을 먼저 생각하게 됩니다. 마냥 싼 것만을 고집하다, 여행 중에 캐리어 바퀴가 부서져 버리면 참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 때문에 캐리어가 얼마나 튼튼한지를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되는데요.
샤오미 미 트롤리 캐리어는 여행자에게 보다 안전한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독일 바이엘 Makrolon사의 PC재질로 내구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독일 바이엘 Makrolon사의 PC재질은 차량용 내장소재와 동일한 재질이며, ABS재질, PC+ABS재질의 일반 캐리어에 비해 40%정도 더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삼단 복합 저압력 구조로 설계된 재질은 외부충격에도 강하여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위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미 트롤리 캐리어의 내구성을 간접적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정하고 부수려고 해도 쉽게 부서질 것 같지 않군요.
바퀴부분 역시 충격 흡수에 특화된 고탄성 TPE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견고하면서도 가볍다고 합니다. 360도 전방향 회전가능한 바퀴는 소음도 적다고 합니다.
샤오미 미 트롤리 캐리어는 20인치, 24인치, 28인치로 총 세가지 크기가 있어 용도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8인치의 경우 최대 100L의 용량을 수납 가능합니다.
핑크, 블루 색상의 마카롱 컬러 버전은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스텔톤의 색감을 가진 마카롱 버전의 캐리어는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줍니다.
가성비하면 떠오르는 샤오미의 제품답게 가격도 착합니다. 20인치 제품의 경우 해외직구 사이트에서는 5만원대, 국내판매사이트에서 6-7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외직구 사이트가 좀 더 저렴하지만 배송이 오래 걸릴 수도 있으며, 통관 등의 번거로움이 있기도 합니다. 장단점을 고려하여 취향에 따라 구매처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