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미항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도시


세계는 넓고 아름다운 곳들도 너무 많아서 언젠가는 한번쯤 꼭 가고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바다를 마주한 환상적인 경관이 있는 항구도시도 여행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늘은 항구도시들 중에서도 특히나 아름다운 경관으로 '세계 3대 미항'이라고 불리는 곳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도시

세계 3대 미항



■시드니



가장 먼저 소개드리는 3대 미항은 바로 호주의 항구도시인 시드니(Sydney)입니다. 시드니는 오스트레일리아 대륙 남동쪽 포토 잭슨 만 및 보타니만에 접하고 있는 항만 도시입니다. 시드니는 호주에서 가장 인구수가 많은 도시입니다. 전체 인구의 약 1/4이 거주하고 있다고 하네요.




호주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오페라 하우스를 비롯해, 하버 브리지, 본다이 비치 등의 명소들이 있는 시드니는 자연이 아름다운 곳으로 많은 여행객이 찾는 도시입니다.




■리우 데 자네이루



세계 3대 미항의 두번째는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입니다. 리우데자네이루는 브라질 남동부 대서양 연안에 접한 항구도시로 줄여서 리우(Rio)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과거 1960년까지 브라질의 수도였다고 하네요.




세계 3대 미항에 오를 만큼 수려한 해안선 이외에도 예수 그리스도상도 리우데자네이루의 상징 중 하나입니다. 리우의 멋진 경관과 예수상을 보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지만 다른 남미의 도시들처럼 치안이 좋지 않으며 범죄율도 높은 편에 속한다고 하니 여행시에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나폴리



이탈리아 남부지방의 항구도시들은 경관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곳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세계 3대 미항에 이름을 올린 곳은 바로 나폴리(Napoli)입니다.





이탈리아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이며, 인구밀도로 봐도 2번째로 높은 곳이라고 하지만 나폴리는 예로부터 이탈리아인들에게는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아왔다고 합니다.




그만큼이나 뛰어난 풍경이 있는 나폴리는 오래전부터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도시가 되어서 관광 관련 산업들도 특히 발달했다고 하더군요.




특히 나폴리는 우리가 자주 먹는 이탈리아 피자의 본고장이라고 합니다. 나폴리를 대표하는 피자중 마르게리타 피자는 마르게리타 왕비의 이름을 딴 것으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들에 의해 퍼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여행/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