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2' vs '샤오미 미지아 짐벌' 간단 비교

스마트폰을 이용해 좀 더 퀄리티있는 영상물을 남기고 싶어 스마트폰 짐벌을 하나 장만하려고 고민중입니다. 동영상 촬영에는 문외한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짐벌을 이리저리 검색해보았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액션캠 전용 짐벌


많은 사람이 추천하고, 혹은 간단한 용도로 직접 사용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개 'CJI 오즈모 모바일2', '지윤텍 스무스4', '지윤텍 스무스Q', '샤오미 미지아 짐벌', '모자 미니미' 등이 가장 많은 것 같았습니다.


그 중에서 지윤텍의 짐벌은 아이폰 환경에서는 추천할만 하지만,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전용앱의 기능이 다소 제한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에서 모자 미나미 전용앱에서도 기능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오즈모 모바일2


어쨌거나 현재로써는 오즈모 모바일2와 샤오미 미지아 짐벌로 조금은 마음이 기울었습니다. 그래서 CJI 오즈모 모바일2와 샤오미 미지아 짐벌을 비교정리해보는 시간을 한번 가져볼까 합니다.



먼저, 제품의 모습부터 살펴보겠습니다.



CJI 오즈모 모바일2








샤오미 미지아 짐벌



직접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두 제품의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에서는 조금 더 깔끔한 느낌이 나는 샤오미 짐벌이 제 취향입니다. 샤오미 짐벌은 깔끔한 화이트 색상, 오즈모 모바일2는 다소 어두운 그레이 색상입니다.



>오즈모 모바일2


그래도 그립감이나 버튼조작의 용이성은 오즈모 모바일2가 더 나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물론, 실제로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제품의 사진만 보고 선택해야 하는 것이 소비자의 숙명이니 말이죠. 가격대는 오즈모 모바일2가 인터넷 최저가 기준 13만원대, 샤오미 미지아 짐벌이 9-10만원대로 샤오미 짐벌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짐벌


각 제품의 전용앱에도 저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용앱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영상촬영시 흔들림 방지만을 원한다면 이 두가지 제품 말고도 지윤텍 짐벌과 모자 미니미 등 다른 제품을 구입해도 상관없을 것 같긴 합니다. 그래도 영상의 다양한 연출을 도와주는 전용앱의 매력도 제품 선택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고민이긴 합니다.


마지막으로 두 제품의 기본사양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오즈모 모바일2, 샤오미 미지아 짐벌 기본사양 비교



제품의 크기나 중량은 거의 비슷합니다. 배터리 용량에서는 샤오미 짐벌이 두배가량 많지만 사용시간은 최대 15시간 정도로 비슷합니다.


이상 스마트폰 짐벌, 'CJI 오즈모 모바일2'와 '샤오미 미지아 짐벌'를 간단하게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IT&테크/IT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