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사방을 둘러싸고 있는 제주도를 여행하면 어딜가든 바다내음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바다향기가 가득한 제주도 여행에서는 싱싱한 해산물 요리가 빠질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전복요리를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맛집, 전복요리전문점 '명진전복'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주 구좌 맛집
전복돌솥밥이 맛있는 명진전복
명진전복은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전부터 입소문을 타며 맛집으로 유명해진 명진전복은 2015년에 '수요미식회' 방송에 소개되면서,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 인기 음식점이 되었다고 합니다.
운이 좋다면 웨이팅 없이 식사를 할 수 있지만, 워낙 유명해진 탓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기다림은 기본이라고 어디선가 보기도 했습니다. 때에 따라 웨이팅이 들쑥날쑥. 소문난 집이다 보니 역시 식당 내부는 사람들로 북적거렸습니다.
명진전복의 전복요리 메뉴는 4가지.
그 중에서도 전복돌솥밥과 전복구이가 명진전복의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진전복 메뉴
전복돌솥밥 - 15,000 원
전복구이(500g) - 30,000 원
전복죽 - 12,000 원
전복회(400g) - 30,000 원
밑반찬의 가짓수는 많지는 않고 정갈하게 나옵니다. 고등어구이도 함께 나오는데 살코기를 발라 전복돌솥밥에 올려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얇게 썰은 전복이 가득 들어간 전복돌솥밥은 전복 내장을 이용해 지었는지 색깔부터 먹음직스럽습니다. 단호박과 당근 등 각종 재료도 들어가있는 것이 보입니다. 아주 맛있다 싶진 않았지만 전복의 식감과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누구나 싫어할 맛은 아니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자극적인 음식보다 담백한 요리를 좋아하는 편이기도 해서, 충분히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전복은 완도가 더 유명하지만 제주의 바다가 있는 곳에서 먹는 전복요리도 맛있었습니다. 역시 해산물은 바다 옆에서 먹어야 제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에 다시 명진전복을 방문할 기회가 생기면 그 때는 전복구이를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명진전복
소재지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282
영업시간 : 09:30 - 21:30(화요일 휴무)
음식에 대한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사람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