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맛집)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 / 고등어묵은지찜

오늘은 제주도의 다양한 맛집 중에서도 고등어묵은지찜이 맛있기로 유명한 제주 애월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을 소개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

제주 애월 맛집 / 고등어묵은지찜 / 고등어구이



15년전통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은 제주도 올레 17코스의 해안도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애월읍 하귀1리에 있기 때문에 곽지해변, 한담 해안산책로, 봄날 카페 등으로 유명한 애월리에서는 제법 떨어져 있지만 제주시내나 공항에서 출발, 또는 목적으로 하는 경우 들렀다 가기 좋은 위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애월의 아름다운 바다 옆에 자리해 있어서 그런지 더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탁 트인 바다 전망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매장은 넓지만 주말 점심 등의 시간에는 손님들로 북적인다고 합니다. 관광객들은 물론, 제주 도민들도 많이 찾는 음식점이라고 하더군요. 한쪽에는 바다 전망의 바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데 커플, 혹은 2인이서 왔다면 나란히 앉아 애월 바다를 감상하며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춘옥의원조고등어쌈밥은 비린내가 나지 않고 적절한 간이 배인 고등어 묵은지 쌈밥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그 밖에도 통갈치구이, 옥돔구이, 고등어구이, 전복뚝배기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메뉴

고등어묵은지찜(2인) - 30,000 원

은갈치조림(2인) - 70,000 원

통갈치구이(2인) - 80,000 원

고등어구이(2인) - 20,000 원

전복뚝배기 - 15,000 원

전복죽 - 15,000 원


주머니가 가벼운 여행객의 입장에서는 고등어묵은지찜이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저렴하다고 느껴지지는 않는 가격이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은 식당들이 즐비한 제주도에서 이 정도는 적당한 가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고등어묵은지찜의 새빨간 색깔이 식욕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묵은지, 고등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쌈채소들과 함께 정갈한 반찬이 함께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반찬과 쌈채소가 부족하다면 한쪽에 마련된 셀프코너에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양도 넉넉하게 먹을 수 있을 만큼 푸짐했고, 고등어에 양념이 잘 배어서 그런지 특유의 비린맛도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고등어에서 떼어낸 살코기와 묵은지를 함께 밥에 올려 먹으면 그야말로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한끼 식사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저 말고도 무수히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에서 맛있게 식사를 즐기고 갔는지, 한쪽 벽면에는 방문객들이 남겨놓은 수많은 메모가 붙어 있습니다.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배부르게 잘 먹고 온 것 같습니다.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

- 소재지 :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7213(지번 하귀1리 266-1)

-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수요일 휴무)

- 전용 주차장 이용가능

- 단체석 있음



음식에 대한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사람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여행/국내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