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스포츠

이강인 1군 데뷔 확정, 발렌시아 에브로전 선발명단 공개

by 별통 2018. 10. 31.

31일(한국시간) 치뤄지는 발렌시아와 CD에브로의 2018-19 코파 델 레이 32강 1차전에서 우리나라의 이강인(17·발렌시아) 선수가 1군 데뷔전을 치르게 됐습니다.


(사진=발렌시아 트위터)


앞서 이강인 선수가 국왕컵 1차전 원정의 소집명단에 오르면서 다수의 매체에서 이강인 선수의 선발출전을 예상했었는데요.


발렌시아가 경기를 앞두고 선발출전 선수명단을 공개했고, 이강인 선수가 당당히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발표된 명단에 따르면 발렌시아는 4-4-2 포메이션을 꺼내들 것으로 보이며, 하우메 도메네크, 토니 라토, 무크타르 디아카비, 제이슨 무리요, 후벤 베주, 카를로스 솔레르, 다니엘 바스, 페란 토레스, 산티 미나, 케빈 가메이로가 이강인과 함께 선발로 경기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강인 선수는 투톱 아래 왼쪽 윙 포지션에서 활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발렌시아 트위터)


이번 에브로와의 코파 델 레이 32강 1차전이 이강인 선수의 데뷔무대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정말 많았었습니다. 발렌시아가 상대팀으로 마주하는 에브로는 3부 리그에 속한 팀이고, 큰 경기가 아닌 만큼 유망주가 자신감을 얻기 좋은 무대기 때문입니다. 이강인의 폼이 최근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보여줄 활약이 기대되는데요.


다수의 매체에서 예측한 대로 이강인이 선발로 나설 것이라는 전망은 적중했고, 이강인의 발렌시아 1군 경기에 공식적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이강인의 데뷔는 발렌시아 구단 역사상 최초의 동양인 데뷔로 기록에 남게 되었습니다.


한편, 발렌시아와 에브로의 코파 델 레이 1차전은 오는 31일 새벽 3시 30분(한국시간)에 치뤄질 예정입니다. 국왕컵 경기인 만큼 국내에서는 중계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외중계는 beINSPORTS에서 중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강인 선수의 1군 데뷔를 많은 축구팬들이 기다렸을 것 같은데요. 데뷔무대인 만큼 부상없이 그 동안 보여주고 싶었던 플레이를 많이 보여주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