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맛집

마곡 '서울식물원' 임시 개방, 행사·운영시간 안내

by 별통 2018. 10. 11.

서울시에서 2015년부터 마곡도시개발지구에 만들기 시작한 서울식물원이 개원에 앞서 11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내년 5월 정식 개원을 앞둔 서울식물원은 임시 개방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되었는데요.




서울식물원의 면적은 50만4천㎡로 여의도공원의 약 2.2배에 해당하며 어린이대공원과 비슷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10월 현재 식물 3100여 종이 있으며, 향후 8000종까지 늘릴 계획이라 합니다.


시범 운영기간, 서울식물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월 한 달 동안 주말마다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는 2018 서울식물원 시민참여축제 <누군가의 식물원> 행사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이 행사에는 가을꽃 화관 만들기, 나만의 서울식물원 향수 만들기, 식물원 옆 영화관, 플라워 힐링타로, 환상투어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서울식물원은 '열린숲',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 등 크게 4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야외 주제정원과 온실인 주제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그 밖의 구역은 공원으로 24시간 개방된다고 하네요. 다양한 식물로 조성된 공원을 산책해보는 것도 가을과 아주 어울리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서울식물원의 자세한 안내에 관한 사항은 서울식물원 홈페이지(http://botanicpark.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사진=서울식물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