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태풍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집니다. 날씨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야 당연하지만 태풍이 오면 활동반경에 제약이 생기거나 여러가지 피해가 동반되기도 하기 때문에 태풍에 관심을 더 기울이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풍 뿐만 아니라 대기, 해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어스널스쿨(Earthnullschool)이라는 사이트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태풍, 해황 등 기상현황 실시간 확인하기
어스널스쿨(Earthnullschool)
2018년 연달아 온 태풍, 19호 솔릭, 20호 시마론. 어스널스쿨 사이트(https://earth.nullschool.net/)에 접속하면 한반도를 지나 동해상에 도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태풍의 위치나 풍향 등 대기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신기하기만 한데요.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지구 전체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왼쪽 하단의 Earth를 누르면 대기 현황 이외에도 해양, 화학, 미립자, 공간 등으로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된 사이트이기 때문에 인터넷 브라우저의 번역기능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양은 해류의 흐름이나 온도 등 해황을 나타내구요. 화학 모드는 이산화탄소, 이산화황 등의 분포상태, 미립자는 미세먼지 상황을 말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공간이라는 항목을 누르니 그냥 새까만 지구만 나오길래 뭘까 했는데, 지구를 굴려 극 지방으로 이동하니 극 지방을 화려하게 수놓은 오로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어스널스쿨 사이트는 평소 태풍 등 기상현황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구과학, 기상학 등 관련 과목을 공부할 때 참고자료로 활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