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랭킹

여행가기 좋은 나라,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 순위 10

by 별통 2018. 7. 24.

해외여행을 갈 때, 아마 모든 사람이 그 나라의 치안수준은 어떤지, 안전하지를 중요하게 생각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미국의 여론조사기관인 갤럽(Gallup)에서 여론조사를 토대로 매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의 순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 TOP 10

World's safest country to visit in 2018




1. 싱가포르

97점



치안과 안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는 역시 싱가포르입니다. 범죄율이 낮기로 유명한 싱가포르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싱가포르는 또한 외국인 거주자가 살기에 가장 좋은 나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핀란드

93점



북유럽에 위치한 3개의 국가가 나란히 93점을 받아 공동 2위에 선정되었습니다. 경제평화조사의 세계평화지수(GPI)에서는 아이슬란드가 가장 안전한 나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핀란드 역시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국가로 평가받고 있지요.






5. 우즈베키스탄, 홍콩, 스위스, 캐나다

91점



스위스와 캐나다는 안전한 나라 순위에 항상 드는 국가지만, 의외로 우즈베키스탄이 이들과 같은 점수로 공동 5위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문호를 개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9. 인도네시아

89점




인도네시아는 의외로 많은 조사에서 안전한 나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동남아 지역에서 가장 안전한 국가로 평가받는 인도네시아는 우리나라보다도 높은 순위로 매겨지더군요. 우리나라가 분단이라는 특수한 상황 때문에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하는 것 같지만, 그래도 인도네시아는 일본가 함께 아시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로 자주 선정되곤 합니다.




10. 덴마크, 슬로베니아, 룩셈부르크, 오스트리아 등

88점



덴마크를 포함한 유럽권의 슬로베니아, 룩셈부르크, 오스트리아도 안전한 나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덴마크는 삶의 질 부문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상 방문하기 좋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 순위 TOP 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