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가 주인공이 된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일정도 모두 마무리가 되었고, 그 열기도 차츰 식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달 열릴 2018 아시안게임에 대한 관심도 그만큼 높아졌는데요. 오늘은 2018 아시안게임에 나설 우리나라 축구대표팀 선수명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 KFA)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명단
(아시안게임 다음검색)
제 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기간 : 2018.08.18(토) ~ 09.02(일)
2018년 아시안게임은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와 팔렘방에서 개최되며, 45개국이 참석, 총 4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얼마전 러시아월드컵으로 인해 축구종목에 대한 관심도 크게 늘었는데요.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의 와일드카드로 누가 낙점받을까에 대해서도 이목이 쏠렸는데요. 23세가 넘은 3장의 와일드카드의 주인공은 손흥민, 조현우, 황의조 선수였습니다.
현시점 한국 축구의 최고 공격수로 자리매김한 손흥민 선수와 러시아월드컵에서 수많은 선방을 기록한 조현우 선수의 차출은 반발이 없었지만, 황의조 선수 차출에 대한 이견도 나왔는데요.
김학범 감독은 자신은 학연, 지연, 의리는 상관없다며, 황의조 선수는 현재 소속팀인 감바 오사카에서 올 시즌 12골로 맹활약 중이며, 컨디션 상태가 좋다며 차출 배경을 밝혔습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의 다음 세대의 이끌어갈 유망주들의 출전여부도 많은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큰 괌심을 모았던 백승호 선수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대형 유망주 이강인 선수는 소속팀 발렌시아의 비협조로 뽑지 못했다고 합니다.
어쨌든 아시안게임까지 한달여가 남은 시점, 손흥민과 황희찬, 그리고 이승우 선수까지 3명의 유럽파 공격수로 이루어진 축구대표팀에 대해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축구대표팀 선수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AG 축구대표팀 명단>
감독 - 김학범
GK - 조현우(대구FC), 송범근(전북현대)
DF - 김문환(부산아이파크), 김민재(전북현대), 김진야(인천Utd.), 이시영(성남FC), 정태욱(제주Utd.), 황현수(FC서울)
MF - 김건웅(울산현대), 김정민(FC리페링), 이승모(광주FC), 이진현(포항스틸러스), 장윤호(전북현대), 조유민(수원FC), 황인범(아산무궁화FC)
FW -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황의조(감바 오사카), 나상호(광주FC)
개인적으로는 미드필드진에 경험이 풍부한 선수 한명을 넣었으면 어땠을지 생각해봅니다. 공격진에 무게가 쏠린 느낌이 조금은 있는 것도 같구요. 골키퍼인 송범근 선수도 굉장히 좋은 선수라고 생각했는데, 조현우 선수가 합류함으로써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되었군요. 이번 아시안게임을 통해 앞으로 대한민국을 책임질 어린 선수들이 많이 배우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