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행중 볼 수 있는 열대과일 종류 20

에메랄드빛으로 펼쳐진 광활한 바다를 보며 휴양을 목적으로 많이 여행가는 동남아. 동남아 여행에서 먹는 것 역시 빼놓을 수는 없는데요. 그 중에서도 동남아의 다양한 열대과일은 꼭 맛보고 와야 하지요. 오늘은 동남아 여행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열대과일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동남아 여행에서 볼 수 있는

열대과일 종류 20



1. 바나나

(Banana)



열대과일 중에서도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과일 중 하나. 그냥 먹는 바나나도 맛있지만 길거리, 야시장에서는 구운 바나나 등 색다르게 먹을 수 있다는 점.



2. 파인애플

(Pineapple)



파인애플 역시 한국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과일이지만, 동남아에서 많이 찾게 되는 열대과일 주스로 파인애플 주스만한 것이 없다.


3. 망고

(Mango)



파인애플 주스와 함께 열대과일 주스계의 양대산맥. 애플망고, 그린망고 등 생과일도 맛있지만 건망고(말린 망고)는 동남아 여행에서 지인 선물용으로 꼭 사오는 잇아이템!



4. 코코넛

(Coconut)



열대과일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코코넛. 과즙은 음료로 마시고, 과육과 코코넛밀크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죠. 코코넛밀크가 들어간 커피도 동남아 여행에서 맛보는 색다른 음료.



5. 깔라만시

(Kalamansi)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더 자주볼 수 있게 된 깔라만시. 디톡스 효능이 뛰어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인기! 깔라만시는 신맛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빈속에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주스로 마시는 것을 추천.





6. 수박

(Watermelon)



우리에게 익숙한 과일 수박. 둥근 모양의 우리나라 수박과는 달리, 동남아에는 길쭉한 생김새를 가진 수박이 많이 보인다. 수박을 그대로 갈아 만드는 수박주스도 일품.



7. 라임

(Lime)



귤과 비슷하게 생긴 라임. 껍질은 녹색이며, 맛은 새콤달콤하다. 동남아 요리의 향신료로 많이 사용되는 열대과일.



8. 아보카도

(Avocado)



각종 요리, 샐러드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아보카도.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관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동남아에서는 비교적 저렴하게 맛볼 수 있으므로 여행을 간다면 꼭 드시는 것을 추천.



9. 드래곤 프루트

(Drangon Fruit, 용과)



우리나라에서는 '용과'로 더 익숙한 과일, 드래곤프루트. 의외로 몰캉몰캉한 부드러운 식감으로 차갑게 먹으면 아주 맛있다.



10. 구아바

(Guava)



메론과 비슷한 느낌의 구아바. 녹색은 신맛, 노랗게 익은 구아바는 단맛이 난다.





11. 망고스틴

(Mangosteen)



'열대과일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망고스틴. 껍질을 까보면 마늘처럼 과육이 들어있지만, 새콤달콤한 맛을 물론 영양가가 매우 풍부하다고.



12. 람부탄

(Rambutan)



과일이라기보다 해산물같은 생김새를 가진 람부탄. 패밀리레스토랑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열대과일. 차갑게 살짝 얼린 후 먹으면 더욱 맛있다는 사실.



13. 아티스

(Atis, Sugar apple)



열대과일 중에서도 조금은 더 생소한 과일, 아티스. 슈가애플이라고도 불립니다. 당도는 물론 과즙도 매우 풍부해 갈증을 달래기 좋다.



14. 잭 푸르트

(Jackfruit)



두리안과 생김새가 비슷하고, 강한 냄새 때문에 거부감이 든다는 점에서 비슷하지만, 두리안보다 냄새는 덜 심하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



15. 패션 후르츠

(Passion Fruit)



패션 후르츠로 만든 음료가 많아 조금은 익숙한 열대과일. 동남아 여행중 호텔 조식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달콤하면서도 신맛이 특징인 과일.





16. 두리안

(Durian)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과일에 선정되기도 했던 두리안. 멀리서부터 나는 고약한 냄새에 거부감이 들 수도 있지만, 꼭 먹어봐야할 과일에 꼽힐 정도로 맛있다. 호불호가 갈리기도.



17. 스타후르츠

(Star fruit)



열매의 단면이 별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붙은 이름, 스타후르츠. 상큼한 맛과 함께 수분함량이 많아 갈증을 풀기 좋다고.



18. 사포딜라

(Sapodilla)



추일껌나무의 열매 사포딜라. 멕시코 등 중앙 아메리카가 원산이지만, 동남아 일부지역에서도 재배되고 있다. 감과 비슷한 맛과 식감을 가진 열대과일.



19. 포멜로

(Pomelo)



포멜로는 자몽과 비슷한 과일로 녹색을 띤 과일이다. 자몽보다 신맛은 덜 하지만 단맛은 강하다.



20. 롱간

(Long'an)



'용의 눈'처럼 생겼다고 해서 '용안(롱간)'이란 이름으로 불리는 과일. 탱탱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롱간은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다고.





이상 동남아 혹은 열대지방에서 먹을 수 있는 열대과일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안전하고, 즐겁게 해외여행 다녀오시길 바라며, 맛있는 열대과일도 맘껏 드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여행/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