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굿 해외직구, 품절(Out of Stock)로 인한 환불

해외직구사이트 뱅굿(Banggood)을 통해 액션캠을 결제하고 제품을 받아볼 날을 기다리던 와중에 뱅굿에서 메일이 한 통 날아왔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의 메일이었는데요.

구구절절한 말들이 적혀있었지만 간단하게 말해서 주문한 제품이 품절되어 재고가 없으니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제품을 주문했던 것이 7일이었는데 10일이 지나고서야 이런 메일이 왔다는 것이 좀 황당스럽긴 했지만, 해외직구의 특성상 이러한 경우가 많을 것 같더군요.





사실 한참이 지나도 트래킹넘버, 그러니까 운송장 번호가 뜨질 않아서 내심 걱정하고 있던 와중에 황당하지만 이런 메일이라도 와서 다행이다 싶은 마음도 있었습니다.



>뱅굿 환불정책


뱅굿의 환불정책을 간단하게 확인해보긴 했지만, 일단 재고 소진에 따른 환급에 대한 언급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메일에 온 링크를 따라 들어가보면 제가 주문했던 제품들에 대해 3개의 솔루션이 뜨더군요. 물량이 확보되길 기다릴 것인지, 다른 제품으로 교환할 것인지, 아니면 환불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화면인듯 했습니다.





통보된 메일에 따르면 24시간 이내에 어떤 방법도 선택하지 않으면 재고가 있는 상품부터 먼저 배송된다고 안내되어 있었는데, 액션캠이 없으면 다른 악세사리는 필요가 없기 때문에 모두 환불을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일단 환불을 신청한 상태인데, 체크카드로 결제를 했으니 입금이 되는데까지 좀 오래 걸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액션캠은 다른 사이트를 알아보고 다시 구매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다지 유익한 정보는 아니더라도, 혹시라도 저와 유사한 경우가 있을까 하여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라이프/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