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 숯불돼지갈비 맛집 승일식당

담양에 도착해 죽녹원에 들리기 전, 먼저 배를 채울 요량으로 주변의 식당가를 찾았습니다.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문을 연 곳이 많지 않았는데 그 와중에 문이 열려있었던 승일식당. 알고 보니 벌써 이름난 곳이더군요. 아침부터 돼지갈비를 먹는 것이 좀 아닌가 싶기도 했지만 멀리까지 와서 맛집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는 생각에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남 담양

숯불돼지갈비 맛집 승일식당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저희가 거의 첫손님인 것 같았습니다. 아직 점심 때가 채 되지 않았지만 식당에서 일하시는 직원분들은 분주하게 준비를 하고 계시더군요. 입구 쪽에서는 숯불을 이용해 갈비를 직접 굽고 계신 것 같았습니다.




작은 식당인 줄 알았는데 안쪽으로 들어가니 넓은 공간에 테이블이 많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를 제외하고는 손님이 없었지만 널찍한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했습니다.



>승일식당 메뉴판


승일식당은 이미 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듯 했습니다. 생생정보통, VJ특공대, 백종원의 3대천왕, 생방송오늘저녁, 한식대첩 등 이름난 요리프로그램에서 몇번씩은 소개된 숯불돼지갈비 맛집이라고 하더군요. 이 사실을 알게 되니 더욱 기대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승일식당이 소개된 방송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 611회17.06.02. 돼지갈비/떡갈비

생방송오늘저녁 525회17.01.19. 돼지갈비

백종원의 3대천왕 22회16.01.30. 돼지갈비/숯불갈비

2TV저녁생생정보 38회15.12.14. 숯불갈비

생생정보통 938회14.08.18. 숯불돼지갈비

생방송투데이 1088회13.11.18. 숯불갈비

VJ특공대 661회13.04.19. 숯불돼지갈비

생생정보통 522회12.09.20. 숯불돼지갈비




조금 기다리니 주문했던 숯불돼지갈비가 나왔습니다. 저희는 세명이라 3인분을 주문했었는데 나온 음식을 보고 양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2인분이 먼저 나왔다고 알려주시더군요. 승일식당의 장점 첫째는 양이 푸짐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석쇠 위에 올려 숯불에 구워내서 그런지 숯불갈비는 기름기가 많이 없어서 덜 느끼한 것 같았습니다. 은은하게 배인 숯불 향이 고소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도 푸짐하기 때문에 쌈을 싸먹을 때 고기를 두세점씩 넣어서 먹어도 충분할 정도.




쌈채소와 기본 밑반찬은 셀프코너에서 리필도 가능했기 때문에 정말 마음껏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기도 맛있었고, 양도 푸짐해서 왜 맛집으로 소문이 났는지 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라도 담양을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승일식당도 괜찮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승일식당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중앙로 98-1

영업시간 : 평일 09:30 - 21:00



음식에 대한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사람에 따라 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여행/국내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1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