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맛집

제주 애월 해물라면 맛집 "놀맨"

by 별통 2019. 1. 2.

볼거리가 가득한 제주도. 그런 제주도를 여행할 때면 부지런히 움직이며 유명한 명소들을 찾아다니기 바빠집니다. 하지만 제주도 여행에서는 맛있는 음식 또한 빠질 수 없겠죠. 흑돼지, 한라봉 등 제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먹거리 중에서도 제주의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음식들도 꼭 맛보고 와야할 먹거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제주도 애월

해물라면 맛집 '놀맨'




한담해안산책로, 곽지과물해변, 새별오름 등 다양한 명소가 있는 제주 애월은 항상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특히 제주의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진 한담마을 주변으로 전망과 분위기를 모두 잡은 카페들이 많기도 합니다.





한담해수욕장의 바다가 잘 보이는 곳에는 '놀맨'이라는 야외음식점이 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자리, 낮은 돌담을 두르고 있는 놀맨은 해물라면이 맛있기로 유명한 라면집입니다. 바로 주변에 여행객들에게 잘 알려진 제주 봄날 카페, 몽상드애월이 위치해 있어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제주의 해물라면 맛집 중에서도 아마 가장 잘 알려진 곳이 놀맨이 아닐까 싶습니다. 메뉴는 해물라면 하나 뿐. 일단 각종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는 해물라면은 비주얼부터가 압도적입니다. 게다가 가게 앞으로는 푸른 제주의 바다가 펼쳐져 있으며, 파도소리도 시원하게 들려옵니다. 이런 뷰가 있는 곳에서는 무엇을 먹어도 맛있을 수 밖에 없죠.





꽃게와 새우, 홍합 등 해산물이 우러난 뽀얀 국물은 적당히 칼칼하면서도 시원해서 맛있었습니다. 보통 라면이라고 하면 인스턴트 음식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놀맨의 해물라면에 듬뿍 들어간 해산물이 라면을 고급 음식으로 꾸며주는 것 같습니다. 탱글탱글한 라면 면빨과 해산물이 우러나 깊은 맛을 내는 국물이 일품이었습니다.





해물라면의 가격은 8,000원. 해물이 듬뿍 들어갔는데도 이 정도면 저렴한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해물라면이긴 해도, 라면 하나를 먹으러 여기까지 오는 것이 쉽지는 않겠죠. 그래도 애월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근처에 다른 일정이 있다면 놀맨을 방문해 해물라면을 먹는 것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놀맨

소재지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4

영업시간 : 10:00 - 18:00(동절기 16시까지, 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 13:00 - 14:00

대표메뉴 : 해물라면 -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