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스포츠

박항서 성공신화 담은 다큐 영화, 베트남 전국 극장서 개봉한다

by 별통 2018. 12. 6.

베트남 축구 역사를 계속해서 새로 쓰고 있는 박항서 감독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가 베트남에서 개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6일 롯데컬쳐웍스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과 박항서 감독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박항서, 열정을 전하는 사람'이 12월 14일 베트남 전국 영화관에서 개봉한다"고 밝혔는데요.


'박항서, 열정을 전하는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스크린에 담긴 이야기는 베트남의 축구 영웅으로 불리는 박항서 감독의 성공신화와 '2018 아시아 축구연맹 U-23 축구선수권' 준우승,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신화를 이끈 주역들인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합니다.








특히, 박항서 감독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 축구 역사상 최초로 아시안게임에서 4강이라는 신화를 일궈낸 1등 공신으로 베트남에서 '국민 영웅'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이 다큐멘터리 영화는 KBS미디어가 제작, 롯데엔터테인먼트 베트남 법인이 배급을 맡아 베트남 전국 극장에서 개봉·상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은 AFF 스즈키컵 4장 2차전에서 필리핀을 상대로 결승 진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반전은 0-0으로 마무리되었고, 후반전을 남겨둔 상태입니다. 지난 1차전에서 베트남이 2-1로 승리를 거두었기 때문에 이대로 끝나더라도 베트남이 결승진출을 확정짓게 되겠군요.


우리나라의 이름을 드높인 박항서 감독의 성공이 계속 이어지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