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AFC 아시안컵 어떤 대회일까? 조편성·경기일정 등

올해 마지막 평가전이었던 우즈베키스탄과의 경기에서 대승을 거두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이제 본격적으로 2019 AFC 아시안컵을 준비하게 됩니다. 대표팀은 울산에서 전지훈련을 거친 다음 내달 22일에 아시안컵 개최지인 아랍에미리트로 향하게 될텐데요.



(사진=KFA)




AFC 아시안컵은 어떤 대회일까





AFC 아시안컵(AFC Asian Cup)은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주관하는 대회로 1956년에 첫 개최되어 4년마다 열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첫 개최였던 1956년 아시안컵 우승을 포함해 총 6번 결승에 진출하였고, 2회의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최다 우승국은 4회 우승한 일본이, 뒤를 이어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란이 3회로 뒤따르고 있습니다.




2019 AFC 아시안컵 조편성



아시안컵 조편성은 조별 4개팀씩 총 6개의 조가 편성되어 24개국이 조별리그를 치루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POT 1에 배정되어 이란, 호주,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그리고 개최국 아랍에미레이트와 함께 자동으로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A조 - 아랍에미레이트, 태국, 인도, 바레인




개최국인 아랍에미레이트는 무난한 조편성을 받았습니다. 아랍에미레이트의 피파랭킹은 현재 81위로 97위 인도, 113위 바레인, 121위의 바레인보다 객관적 전력에서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개최국이니 만큼 큰 변수가 없다면 무난하게 16강에 안착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B조 - 호주, 시리아, 팔레스타인, 요르단



호주는 대한민국보다도 높은 순위의 피파랭킹을 가진 몇 안되는 참가국입니다. 하지만 한국 대표팀이 얼마전 호주 원정 평가전에서 아쉽게 무승부에 그쳤지만 경기를 주도하는 모습을 보여준 만큼 16강 이후에서 맞붙게 되더라도 충분히 승리할 가능성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C조 - 대한민국, 중국, 키르기스스탄, 필리핀



우리나라는 중국, 키르기스스탄, 필리핀과 함께 C조에 배정되었습니다. 최근 중국 축구의 성장세가 빠른 만큼 중국에게만 확실히 승리를 따낸다면 무난하게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D조 - 이란, 이라크, 베트남, 예맨



D조는 이란의 독주가 예상됩니다. 이란의 피파랭킹은 30위로 아시안컵 참가국들 중 객관적인 전력이 가장 강한 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조 -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레바논, 북한



이란과 함께 사우디아라비아 역시 중동의 강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전지훈련 후에 내년 1월 1일,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평가전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우리 대표팀이 UAE에서의 공식 평가전을 통해 경기장에 적응하고 감각을 충분히 끌어올릴 수 있는 경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F조 - 일본, 우즈베키스탄, 오만, 투르크메니스탄



이란, 호주와 함께 현재 대한민국보다 피파랭킹 순위가 높은 나라 중 마지막은 일본입니다. 현시점 일본의 피파랭킹은 50위로, 51위인 대한민국보다 바로 앞서 있습니다.




2019 AFC 아시안컵 대한민국 경기일정



(사진=KFA)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포함된 아시안컵 C조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한민국 VS 필리핀

2019.01.07(월) 22:30


키르기스스탄 VS 대한민국

2019.01.12(토) 01:00


대한민국 VS 중국

2019. 01. 16(수) 22:30


아시안컵에서 우리나라를 비롯해 이란, 호주, 일본, 사우디 등 상대적으로 강팀은 큰 변수가 없다면 전부 무난하게 16강에 진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선수들은 매경기 최선을 다하겠지만 경기가 치열해지기 시작하는 것은 16강 이후부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사람의 축구팬으로써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활약을 펼칠 2019 AFC 아시안컵 대회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문화·연예/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