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TFG155 개봉기

고사양이나 게이밍 노트북을 살 때 인지도 있는 브랜드의 제품이 당연히 좋은 점도 많겠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이 발목을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메이저 회사의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는 중소기업의 제품으로 눈길을 돌리곤 하는데요. 오늘은 얼마 전에 구입한 한성컴퓨터의 게이밍 노트북 TFG155 제품 개봉기를 간단하게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TFG155 개봉기





고민을 거듭하며 선택한 물건이 도착해 박스를 뜯는 순간은 항상 즐거운 것 같습니다. 'TASKFORCE FOR GAMER'라는 문구와 독특한 로고가 그려진 박스는 누가봐도 게이밍 노트북의 포장박스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박스 안에는 배송 중에 생길 수 있는 충격을 대비하기 위해 이중, 삼중으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노트북 본체. 실버 색상의 메탈 바디에 게이밍 노트북 답지 않은 깔끔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한성컴퓨터의 TFG155 노트북의 가장 큰 특징은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도 얇고, 가볍다는 것입니다. 본체의 두께는 19mm로 슬림한데다, 무게는 1.87kg으로 게이밍 노트북에 메탈 소재의 제품이란 것을 감안하면 굉장히 가벼운 편이죠. 슬림하고, 가볍다는 것은 그만큼 휴대성도 좋하는 것을 뜻합니다. 꼭 게임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도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업무 등에 활용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입한 모델은 프리도스, 운영체제 미탑재 모델로 윈도우 10을 설치해줍니다. 키보드는 RGB LED 백라이트로 키보드에서 나오는 불빛은 게이밍 노트북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기계식이 아닌 펜타그래프 방식 키보드가 탑재되었지만 키감은 매우 부드럽고, 정숙한 편입니다. 숫자패드까지 있는 풀키 구성으로 업무용으로 활용하는 사용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FG155 노트북의 제품사양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CPU - 커피레이크 인텔 코어 i7-8750H 프로세서

RAM - DDR4 8GB(2슬롯/최대 32GB)

디스플레이 - 15.6인치(IPS 계열 패널/Full HD)

그래픽 - NVIDIA 지포스 GTX 1050Ti GDDR5 4G/인텔 UHD 그래픽스 630

크기 - 359.8(W) x 243.3(D) x 19(H) mm

무게 - 1.87kg




지금까지 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TFG155 제품을 간단하게 개봉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급하게 사진을 찍느라 상세하게 찍지 못했는데, 기회가 된다면 다음 번에는 제품을 자세하게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IT&테크/IT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