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과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의 A매치 평가전을 앞두고, 축구팬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평가전을 앞두고 판매된 티켓은 2만 3천여 장이 20여분만에, 남은 6만여 표도 4시간 만에 매진된 것으로 알려질 정도인데요.
■한국-우루과이전 예상
(사진=KFA)
국제축구연맹 피파랭킹만 봐도 우루과이는 5위로, 55위인 우리나라보다 객관적으로 뛰어난 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대 월드컵에서 우승을 2회 차지하기도 했죠. 최근 러시아월드컵에서도 8강이라는 준수한 성적을 기록한 우루과이는 강력한 상대입니다. 우리나라는 우루과이를 상대로 역대 전적이 1무 6패로 열세에 놓여있기 때문에, 총력전으로 가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전술적인 측면에서는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4-3-3 포메이션을 바탕, 황의조 원톱에 황희찬-손흥민이 좌우 윙어로 선발출전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인데요. 상당히 공격적으로 경기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루이스 수아레스(FC바르셀로나)가 빠졌긴 하지만 우루과이 대표팀의 공격진도 만만히 볼 수 없습니다. 에딘손 카바니(파리 생제르망)와 크리스티안 스투아니(지로나)가 투톱, 벤탄쿠르가 공격형 미드필더로 투톱을 받쳐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국대표팀 선수명단
(사진=KFA)
GK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DF
김문환(부산아이파크), 김민재(전북현대모터스),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박주호(울산현대), 박지수(경남FC), 이용(전북현대모터스), 장현수(FC 도쿄),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홍철(수원삼성블루윙즈)
MF
기성용(뉴캐슬 유나이티드), 김승대(포항스틸러스), 남태희(알 두하일SC),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FC), 이재성(홀슈타인킬), 이진현(포항스틸러스), 정우영(알 사드), 황인범(대전시티즌)
FW
문선민(인천), 석현준(스타드드랭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의조(감바 오사카), 황희찬(함부르크)
■한국-우루과이 중계
한국과 우루과이의 평가전은 오늘(12일) 저녁 오후 8시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MBC, NAVER, 푹(POOQ)을 통해 중계된다고 하네요.
(사진=KFA)
평가전인만큼 아주 치열한 경기가 되진 않겠지만 그래도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상대적 전력이 열세인 상황이지만 축구공은 둥글기 때문에 경기가 끝날 때까지 결과는 알 수 없습니다.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