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 처음이라면? 해외여행 초보들을 위한 7가지 팁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그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기대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처음 경험하는 것이라면 그 설레임이 배가 되겠지요. 하지만, 마음 한 켠에 있는 불안감도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 불안감 때문에 해외여행, 특히 처음 해외를 나갈 때는 더욱 준비를 단단히 하곤 합니다. 그래서 해외여행을 처음 나가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과정에 도움이 될 만한 몇가지 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 해외여행,

알아두면 도움되는 팁



1.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은 손해보험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기간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가 없습니다. 여행 중에 발생한 상해 또는 질병에 대한 의료지원 및 휴대품 손해, 배상 책임 등 여행자가 마음을 놓고 편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는 것이 바로 여행자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여행일정에 맞춰 가입하지만, 도착시간이 확실하지 않다면 기간에 여유를 두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자보험 가입할 때는 보험약관을 꼼꼼히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보장항목, 보상한도 등도 신중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2. 해당국가 여행 시 주의사항 숙지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라는 말이 있죠.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려면 방문하는 나라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들은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국가에는 어떤 질병이 유행해서 예방접종을 하고 가야한다거나, 어느 거리에서는 도난이 유독 많이 발생한다거나, 어느 나라사람들은 어떤 특정한 행동을 욕으로 받아들인다거나 등 알아두면 안전한 여행을 도와줄 정보들을 알고 계신다면 여행에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3. 준비물품은 한번 더 체크

물건 몇 가지가 없다고 여행을 못할 일은 잘 없지만, 필수적인 물품들은 다시 한 번 꼼꼼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지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거나, 구하는 과정이 까다로울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 놓는 편이 시간과 노력을 모두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여권은 혹시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사본을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흔히 돼지코라고도 부르는 변환용 어댑터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 응급상황을 대비한 각종 의약품 등도 꼭 다시 한번 점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화폐

소지품 중에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돈 입니다. 해외여행 중 돈을 도난 당하거나 분실할 경우를 대비하여 대책을 준비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어느 정도의 현지화폐, 또는 달러를 몸에 항상 지니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도 꼭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환율정보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국가의 화폐로 미리 바꾸는 것보다 달러로 바꾼 후에 현지에서 현지화폐로 환전하는 것이 더 이득인 경우가 있습니다. 또, 현지 ATM 기기에서 출금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가 은행마다, 국가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방문하는 국가에서 수수료가 저렴한 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5. 해당국가의 기본적인 말 숙지

영어는 어느 나라를 가도 사용하긴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영어를 할 줄 아는 것은 아닙니다. 현지의 식당에서 주문할 때, 현지상인에게 물건을 살 때 등 현지인이 영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일 수도 있지요. 물론 바디랭귀지는 만국에서 통용되지만, 한정된 시간을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해당국가의 기본적인 단어들을 알아두는 것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얼마입니까", "~주세요", "~있습니까" 등 여행에서 자주 사용되는 말을 알아두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등 현지인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는 말도 알아두면 좋겠지요.




6. 간식 챙기기

문화권에 따라 음식에도 커다란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거나, 속이 더부룩해져 음식이 넘어가지 않는 경우도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잘만 먹는데, 나는 도저히 안 넘어갈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캐리어 공간은 한정되어 있으니 라면·양갱·에너지바 등 부피가 작고, 가벼우며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7. 해외여행등록제 '동행'

'동행'이란 제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해외여행등록제 '동행'은 외교부에서 시행하는 해외안전여행을 위한 제도입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후에는 안전한 여행을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치안상황, 재해가능성 등 해당국가의 안전정보를 메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여행자가 사건·사고에 처했을 때를 대비한 비상연락처를 파악할 수 있는 등 여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공감 꾹!

이미지 맵

언쓰

별별정보통, 세상의 별의별 정보, 별난 이야기(라이프, 건강, 여행, 테크 종합정보)

    '여행/해외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